'반교: 디텐션' 동시기 개봉작 중 좌석판매율 1위
상태바
'반교: 디텐션' 동시기 개봉작 중 좌석판매율 1위
  • 강미화 PD
  • 승인 2020.08.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관객 예매율 42.2%…1020세대의 폭발적 지지 '흥행 다크호스 등극 예고'
영화 '반교:디텐션' 포스터. 사진 제공=팝엔터테인먼트.
영화 '반교:디텐션' 포스터. 사진 제공=팝엔터테인먼트.

대만 박스오피스 1위, 제56회 대만 금마장시상식 5관왕, 제22회 타이베이영화제 6관왕까지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화제작 '반교: 디텐션'이 개봉일 동시기 개봉작 중 좌석판매율 1위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반교: 디텐션'이 지난 8월 13일 개봉해 개봉 당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동시기 개봉작 중 좌석판매율 1위를 기록해 흥행 청신호를 켰다.

특히 '반교: 디텐션'은 1020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점차 입소문을 확대하고 있다. CGV 홈페이지 연령별 예매 집계에 따르면 10대 관객 예매 비율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경우 3.3%, '오케이 마담'은 3.6%, '워터 릴리스'는 2.2%를 기록했지만 '반교: 디텐션'은 2~3배 높은 6%를 기록했다.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8월 13일 집계 기준(위) / (위 왼쪽부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오케이 마담, 워터 릴리스, 반교:디텐션  CGV 홈페이지 연령별 예매 집계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8월 13일 집계 기준(위) / (위 왼쪽부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오케이 마담, 워터 릴리스, 반교:디텐션 CGV 홈페이지 연령별 예매 집계

또한 20대 관객의 예매율 역시 42.2%로 네 영화 중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해 1020 관객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공포 장르 영화의 경우 1020세대 관객들의 탄탄한 지지를 바탕으로 흥행몰이를 이어갔기 때문에, '반교: 디텐션' 역시 올여름 극장가 공포 영화 흥행 돌풍을 이끌 수 있을지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선호 영화에 적극적인 관람 형태를 보이는 1020관객의 특성을 바탕으로 '반교: 디텐션'의 상영관을 확대해 달라는 요청 역시 쇄도하고 있다. "'반교: 디텐션' 보고 싶은데 상영관이 없다니 일해라 대전"(@hei***), "심야라도 좋으니 제발… 열어주세요"(@hua***), "반교 보러 옆 도시에 원정을 갈까 말까"(@hkj***) 등 적극적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주말에도 '반교: 디텐션'의 선전은 계속될 전망이다.

관람객들과 극찬 릴레이와 상영관 확대 요청이 이어지며 뜨거운 화제작임을 입증한 영화 '반교: 디텐션'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상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