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저축은행, 학업 성적 우수한 고등학생에 장학금 수여
상태바
모아저축은행, 학업 성적 우수한 고등학생에 장학금 수여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8.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모아저축은행 제공
사진=모아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모아저축은행은 13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품행에 모범이 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인천고등학교와 제물포고등학교 재학생 8명에게 장학금 및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는 인천고 미추홀 장학재단과 제물포고 인증제고 장학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모아저축은행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김성도 대표이사는 “‘창업주 김상고 회장의 뜻에 따라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지역 사회 인재를 돕기 위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모아저축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지역 사회 학생들에 장학금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로 누적 수혜자 100명, 누적 장학금 수여 금액 1억원을 넘어섰다.

이 밖에 모아저축은행은 ’꿈나눔‘ 과 ’행복나눔‘ 이라는 두 주제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꿈나눔‘을 주제로 모범 학생 장학금 수여, 청소년 금융교육, 축구 꿈나무 육성 등을, ’행복나눔‘을 주제로 골목 청소, 하천 정화, 불우이웃 돕기 및 재해구호 성금 기탁 등의 활동을 매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지난해 창업주 김상고 회장이 인천상공회의소 복리부문 상공대상을, 2018년에는 대한적십자사 적십자회원 유공장 은장을 받았고, 금융감독원으로부터 1사 1교 청소년 금융교육 우수 저축은행으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