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뛰어놀면 왜 안돼?’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뛰어놀면 왜 안돼?’ 참여기관 모집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8.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들의 즐거운 몸놀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지원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유아의 상상력을 확장시키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뛰어놀면 왜 안돼?>의 참여 유아기관을 오는 8월 14일부터 9월 2일까지 모집한다.

뛰어놀면 왜안돼 포스터
뛰어놀면 왜안돼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후원하고 용인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뛰어놀면 왜 안돼?>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개정된 누리과정과 연계한 놀이 중심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상상플러스아카데미와 관내 유아기관에서 진행된다.

 <뛰어놀면 왜 안돼?>에서는 유아가 자신의 신체감각을 인식하고, 몸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자기 주도적 움직임 놀이로 진행되며, 몸을 두드려 나는 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쉿 몸에서 소리가 나!’, 공간 곳곳을 탐험하며 동물이미지를 상상해보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보물에서 나온 동물 친구’, 마스킹 테이프 등 일상의 재료로 기찻길을 만들어 놀며, 몸의 리듬을 익히는 ‘빙글빙글, 점프! 기차놀이’, 물고기의 움직임을 나의 움직임으로 재창조해보는 ‘물고기가 왜 여기있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김남숙 용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유아들의 본능적인 순수한 몸짓과 상상력에 무용, 음악, 미술 등의 다양한 예술을 결합한 과정으로, 주입식 움직임 교육이 아닌 자유로운 움직임을 탐색하고 알아가는 유아들의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용인 관내 안정적인 교육 공간을 확보한 유치원, 어린이집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