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가슴성형비용 보다 중요한 건 안전”
상태바
[건강 칼럼] “가슴성형비용 보다 중요한 건 안전”
  •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08.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외모와 함께 몸매에 대한 니즈도 커지면서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다만 가슴성형은 신체에 보형물을 직접 삽입하는 수술로 가슴성형비용 등 금액적인 부분만 고려해 병원을 찾으면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은 벨라젤가슴성형이나 물방울가슴성형처럼 신체에 보형물을 직접 사용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가슴보형물 종류의 다양화와 안전성이 크게 늘면서 가슴확대 폭이 더 큰 벨라젤가슴성형 등 보형물 이식 방법이 많이 이용된다.

최근에 찾는 이가 많은 벨라젤가슴성형이나 물방울가슴성형은 인체에 가슴 보형물을 직접 삽입하는 수술이다. 즉 몸속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알아차리기 힘들다. 가슴성형비용 등을 토대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는 이유도 여기서 발생한다.

일례로 같은 소재의 물방울가슴성형을 진행해 문제가 발생했다 해도 사후 관리나 검진 등을 토대로 발견 시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후 관리나 검진 시스템을 우선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가슴수술 이후 고주파 관리나 흉터 레이저는 일상복귀 단축이나 가슴수술흉터 등을 최소로 줄일 수 있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가슴성형은 체형이나 촉감 등 환자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한 뒤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 혹은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수술로 나뉜다. 수술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가슴성형비용도 달라질 수 있다.

벨라젤가슴성형이나 물방울가슴성형 등 동일한 가슴성형을 진행해도 가슴성형비용은 달라질 수 있다. 이는 병원마다 보유하고 있는 장비나 전문의 협진 시스템, 사전검사, 사후관리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가슴수술모유수유도 가능하다. 보형물을 이용한 처진 가슴수술은 뼈 위에 보형물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유수유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모유수유로 가슴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종합검진 시스템과 수술 후 정기적 초음파 검진 시스템, 수술 실명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성형외과에 따라 가슴성형 센터를 별도로 독립해 운영 중인 곳도 있다.

대표적으로 아이디병원의 경우 지난달 id뷰티핏 가슴센터를 오픈하고 위와 같은 세밀한 검사나 의료진 협진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다.

가슴성형 시 중요한 부분은 가슴성형비용 등 금전적인 부분보단 안전을 토대로 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