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공공조달 연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2차 모집
상태바
중기부, 공공조달 연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2차 모집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8.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병상(아이티아이테크놀리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스마트병상(아이티아이테크놀리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제2차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을 위한 신청기업을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중기부의 연구개발(R&D) 지원에 성공 판정을 받은 제품 중 혁신성과 공공성이 뛰어난 제품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이하 혁신제품)‘으로 지정해 초기 판로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혁신적인 기술개발 제품에 대한 공공조달 연계 확대를 위해 지난 7월 1차로 44개 혁신제품을 지정한 바 있다. 지정된 제품의 기술분야별로는 기계·소재 14개, 전기·전자 11개, 정보·통신 9개, 화학 4개, 바이오·의료 3개, 에너지·자원 분야 3개 순으로 선정됐다.

이번 2차 혁신제품 모집은 중기부의 기술개발(R&D) 지원사업에 참여해 최근 5년 이내 성공 판정을 받은 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술의 혁신성, 시장성, 사회적 필요성 등 3개 분야에 대해 7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이와 함께 지정된 혁신제품 수요 공공기관을 찾아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해당 기업과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구매담당자와의 피칭데이를 개최하고, 우수 기업에 대한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기부는 중소벤처의 기술개발이 공공 서비스의 혁신을 창출하고 제품구매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장진출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공공부문의 혁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초기 판로 확대를 넘어 혁신에 대한 근본적인 동기 유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