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10일 후반기 혁신특별위원회 출범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10일 후반기 혁신특별위원회 출범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8.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위해 일하는 의회로 혁신
후반기 혁신특별위원회 출범 (제공=경기도의회)
후반기 혁신특별위원회 출범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후반기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가 10일 대표의원실에서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출범했다고 밝혔다.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채신덕 의원, 부위원장에는 오지혜, 유근식 의원이 선임됐다. 위원에는 지석환, 김미숙, 양철민, 오진택, 최승원, 강태형, 김태형, 서현옥, 박성훈, 이기형, 김인순, 김진일 의원 등이 선임됐다.

혁신특별위원회는 월 1∼2회 정례회의를 통해 의회운영 혁신방안, 지방의회 발전방향, 자치분권 발전 방안 등 의회 운영과 지방분권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 

혁신특위 위원들은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1차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의회운영전문수석과 협치지원담당관의 업무보고와 의원들의 열띤 상호 토론이 이어진 이날 회의에서는 의회운영 및 조직 개혁방안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범한 혁신특위가 의회운영 혁신과 지방의회와 자치분권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민행복과 지방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을 도출해 달라”며 “혁신특위에서 도출된 다양한 방안들이 반드시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의 말도 잊지 않았다.

이날 위원장에 선임된 채신덕 의원은 “후반기 의회 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할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임명된 의원님들과 함께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