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석열 손발 잘라도 달님 몰락 못막아"
상태바
안철수 "윤석열 손발 잘라도 달님 몰락 못막아"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8.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사장급 이상 인사를 겨냥, "윤석열 검찰총장의 손발을 잘라도 '달님'의 몰락을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달님'은 문재인 대통령을 지칭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안 대표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한 최고위원회의에서 "수해로 온 나라가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벌어진 대통령 비서실장과 수석들의 사직 쇼와 검찰 인사에 대해서는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부동산에 대한 주무 책임자는 가만히 있는데 비서실장, 그리고 부동산 정책과는 관계없는 수석들이 사표를 냈다. 잠시 상황만 모면하면 된다는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짓"이라며 "사표를 낸 분들은 처음부터 고위공직자로 자격이 없었다는 지적 그리고 직(職)보다는 아파트를 택했다는 국민의 조롱과 비판을 청와대는 뼈아프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다. 이어 "청와대와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검찰인사는 명백한 '인사독직'"이라며 "권력의 충견이 되면 승진하고 좋은 보직 받을 것이고, 그렇게 못할 거면 나가라는 노골적인 인사권 남용"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또 "이렇게 하고도 검찰개혁을 말하니 뻔뻔함이 하늘을 덮는다"며 "겉으로는 개혁을 외치면서 뒤로는 검찰조직의 건강성을 완전히 붕괴시키고 있는 이 정권의 반민주 행태에 대해서는 반드시 국민과 역사의 평가가 뒤따를 것"이라고 했다. 이어 "권력을 마구 휘두른다고 해서 세상일이 권력의 뜻대로만 되지는 않는다"며 "아무리 윤석열 총장의 손발을 잘라도 정권의 황혼을 막을 수는 없다. 야당을 압박하고 국회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도 달님의 몰락을 막을 수 없고, 별님의 추함도 감출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이 그러면 그럴수록 '살아있는 권력에 엄정하라'던 대통령의 위선은 더 크고 또렷하게 국민의 가슴에 각인될 뿐"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