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축구, 관중 입장 30%까지 확대
상태바
프로야구·축구, 관중 입장 30%까지 확대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8.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는 내일, 축구는 14일부터
아구팬들이 경기장 입장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줄을 서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아구팬들이 경기장 입장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줄을 서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경기에 대한 관중 입장이 관중석의 30% 수준으로 확대된다. 두 종목은 지난달 26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중석의 10% 규모로 관중 입장을 시작한 바 있다.

10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프로야구는 11일부터, 프로축구는 14일부터 입장 규모를 전체 관중석의 30%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윤 방역총괄반장은 “7월 26일 관중석의 10% 수준으로 관중 입장을 재개하는 방안을 발표한 이후 초기에 일부 방역 관리가 미흡했던 사례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방역 관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달 2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 첫 홈경기 당시 일부 구역에만 관중을 앉도록 해 논란이 됐었다. 하지만 이후 대체로 잘 관리되고 있다는 게 방역당국의 판단이다.

다만 윤 방역총괄반장은 “일상과 방역의 조화를 위한 노력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좌석 간 거리두기 준수, 좌석에서 음식물 취식 금지, 육성 응원 금지 등과 같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