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베트남은행, 현지 Van Lang대학과 업무협약
상태바
신한베트남은행, 현지 Van Lang대학과 업무협약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8.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신한베트남은행과 Van Lang 대학교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오른쪽 두번째)과 Nguyen Cao Tri  Van Lang 대학교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지난 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신한베트남은행과 Van Lang 대학교의 업무 협약식에서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오른쪽 두번째)과 Nguyen Cao Tri Van Lang 대학교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사립 대학교 Van Lang 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 스쿨 뱅킹(디지털 학비 수납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저금리 학자금 대출 △장학생 금융지원 △신한 디지털 캠퍼스(전자학생증 및 브랜드 협업 카드) △Van Lang 대학교 학생 대상 신한베트남은행 인턴제 등을 주요 협업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 스쿨 뱅킹은 사전 테스트를 이미 완료해 오는 9월 새 학기에 맞춰 약 2만명의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신동민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과  Nguyen Cao Tri Van Lang 대학교 이사장이 각각 신한베트남은행과 Vanl Lang 대학교의 ‘명예 특별 고문’으로 선정됐으며 양사 간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한베트남은행이 미래 사회주역인 MZ(밀레니얼+Z세대) 시장을 선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베트남의 학생과 학부모, 교수진 등에게 신한의 디지털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재 외국계은행 최다인 36개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껀터시와 바리아붕따우 성을 포함해 추가로 5개 지점을 설립해 베트남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