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온라인 생중계
상태바
서울시향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온라인 생중계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8.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관객 100명 초청·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서 펼쳐
‘오스모 벤스케’ 서울시향 음악감독 취임 후 선보이는 첫 음악회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현장관객 최소화, 11일부터 홈페이지 예약
서울시와 서울시향은 15일 오후 8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시향은 15일 오후 8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시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향은 15일 오후 8시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관객은 최소화해 약 100명의 시민을 초청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해 누구나 안전하게 집 안에서 음악회를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향은 광복절을 경축하고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마다 우리은행과 함께 광복절 기념음악회를 열고 있다. 올해 공연은 서대문구의 협조를 통해 일제 저항의 상징이자 독립운동의 역사적 공간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진행해 광복의 의미를 더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1월 서울시향에 부임한 ‘오스모 벤스케’ 음악감독이 지휘하는 첫 번째 시민공연이자 광복절 기념음악회다.

 오스모 벤스케와 서울시향은 ‘애국가’를 시작으로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중 4악장’을 피날레로 연주하며 광복의 밤을 마무리한다. 이외에도 우리 민족혼의 원천인 ‘아리랑’, 러시아의 지배에 저항하는 핀란드인의 정신을 보여주는 ‘핀란디아’ 등의 연주를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오스모 벤스케 음악감독의 지휘로 더욱 풍성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으로 시민들이 온라인·현장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광복의 기쁨을 나누고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m 이상 띄어 앉기, 발열 체크 및 전자출입 명부 등록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전석 사전 예약제로 약 100명의 시민들을 초청하며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11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향 홈페이지(www.seoulphil.or.kr)를 통해 선착순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광복 75주년 기념음악회>는 15일 저녁 8시부터 약 90분 동안 서울시향 네이버TV·유튜브,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서울시향 네이버 TV : www.tv.naver.com/seoulphil

서울시향 유튜브 : www.youtube.com/seoulphil1

서울시 유튜브 : www.youtube.com/seoullive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광복 75주년을 맡아 서대문형무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한여름 밤, 서울시향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고,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공연”이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관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니, 많은 시민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음악회를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