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핀크와 ‘퍼마일자동차보험’ 업무제휴
상태바
캐롯손해보험, 핀크와 ‘퍼마일자동차보험’ 업무제휴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8.0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
사진=캐롯손보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생활금융 플랫폼 핀크와 ‘퍼마일자동차보험’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핀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8월부터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을 보다 손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국내 최초 매월 기본료에 주행거리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이다. 지난 2월 캐롯손해보험의 디지털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이후, 합리적인 보험료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현재 빠른 가입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해당 상품은 출시 100일만에 1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50일도 채 되지 않아 2만건을 돌파하는 등 현재 가입자 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번 핀크와의 제휴를 통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편의성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특히, 양사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동을 바탕으로 가입 프로세스를 간소화한 덕분에 핀크 고객이라면 보험 가입시 이름, 휴대폰 번호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간단히 주민번호 뒷자리, 차량번호 등의 정보만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든 보험료 조회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가입 이후에는 핀크 앱을 통해 주행거리, 보험료, 등록 결제 정보 등도 한눈에 파악 가능해 고객들의 보험 상품 정보 관리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실질적인 고객 혜택도 강화하기 위해 현재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시 ‘핀크머니 3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