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컴퍼니가 투자한 캡브릿지, 민간 부문 대규모 주식교환 성공
상태바
퀸비컴퍼니가 투자한 캡브릿지, 민간 부문 대규모 주식교환 성공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08.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퀸비컴퍼니가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거래 시장으로의 진입을 위해 투자한 전략적 파트너사인 캡브릿지가 최근 아시아 거대 투자은행인 AMTD International의 자회사인 AMTD Digital과 대규모 주식교환에 성공했다.

6일 퀸비컴퍼니에 따르면 싱가포르 금융당국인 MAS는 최근 캡브릿지와 AMTD Digital의 대규모 주식교환을 승인했다.

디지털 자산 전문 지식을 보유한 캡브릿지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투자은행의 자회사인 AMTD Digital은 AMTD 그룹의 프라이빗 시장을 연결한다는 목표로 주식교환을 체결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의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인 셈이다.

AMTD Digital은 AMTD 그룹의 디지털 금융 기술회사이며 AMTD 그룹은 AMTD International의 부모회사로 뉴욕증시, 홍콩증시, 싱가포르 증시에 동시상장 되어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투자은행 그룹이다. AMTD는 2019년 샤오미(Xiaomi)와 함께 Airstar Bank를 설립했으며 이는 홍콩 정부 정식 허가 은행 8개 중 1개의 은행 허가를 소유한 투자 회사이다.

캡브릿지는 이번 주식교환 외에도 싱가포르 정부 소유 기업인 SGInnovate, 홍콩 정부 소유 기업인 Cyborport 등에 대한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퀸비컴퍼니 관계자는 “캡브릿지의 주주로서 캡브릿지와 AMTD Digital의 대규모 주식교환을 환영한다”며 “이번 주식교환을 통해 디지털 자산거래 시장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코로나 등 외부적인 제약 환경에 따라 그간 전달하지 못했던 사업 행보를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우 배용준이 설립에 참여하고, 투자한 퀸비컴퍼니는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신금융 시장으로의 진입, Security Token(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하는 증권형 토큰) 발행 생태계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 한국 및 동아시아 Security Token 발행 생태계의 주도권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