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안면윤곽수술후기, 성별따라 호불호 다른 이유는?…“핵심은 디자인”
상태바
[건강 인터뷰] 안면윤곽수술후기, 성별따라 호불호 다른 이유는?…“핵심은 디자인”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8.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과 여성 골격차이 반영해야 전체적인 밸런스 맞출 수 있어
권주용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권주용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안면윤곽은 치아 교합과 관계없이 얼굴뼈를 변형해 교정하는 수술이다. 여자사각턱이나 남자사각턱 치료에 이용되는 성형외과 대표 수술 중 하나다.

남성과 여성의 얼굴 뼈 차이 등으로 안면윤곽수술후기 역시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고 병원을 방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권주용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남자안면윤곽수술의 특징은?

A. 남자안면윤곽수술 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부분은 남자사각턱이다. 여자사각턱의 경우 슬림한 모습을 선호하는 반면 남자사각턱은 단순 깎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남자사각턱 디자인이 필요하다.

사각턱을 절제하는 방법도 ANGLE ZONE(귀밑 턱 절제)과 MVP ZONE(하악의 가장 두툼한 부위)을 적절한 수준에서 잡아주는 게 중요하다. ANGLE ZONE은 귀 아래 사각턱 부분으로 넓게 벌어져 있을 경우 억센 이미지에 얼굴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MVP ZONE은 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가장 두툼한 부분을 뜻한다.

Q. 남자안면윤곽수술 트렌드는?

A. 남자안면윤곽수술은 남성미를 강조하는 방법과 아이돌처럼 샤프한 모습을 강조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남성미를 강조하는 남자사각턱수술은 각을 무조건 깎는다는 느낌보단 남성의 느낌대로 살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이돌형은 옆으로 쭉 뻗은 선을 위해 브이라인을 만드는 식이다. 라인을 정돈하고 최대 볼륨 부위를 줄여야 본인이 희망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Q. 안면윤곽수술후기, 남녀별로 차이 나는 이유는?

A. 일반적으로 남자안면윤곽수술이나 여자사각턱을 진행하는 방법은 안면윤곽이라는 큰 틀에서는 동일하다. 핵심은 디자인으로 볼 수 있다. 남성과 여성의 골격차이를 비롯해 전체적인 밸런스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이미지에 맞는 안면윤곽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이러한 특징을 반영하지 않고 여성에게 남성에게 인기가 높은 남자안면윤곽수술 대입한다거나 반대로 진행되면 안면윤곽수술후기도 나빠질 수밖에 없다.

Q. 안면윤곽수술, 어떤 병원에서?

A. 안면윤곽수술은 턱에서 뇌로 이어지는 신경선 손상을 피해 신경선 주행로를 정밀 진단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안전이 검증된 성형외과나 의료시설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력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 안면윤곽수술후기 등을 토대로 병원을 찾기보단 집도의의 남자안면윤곽수술 경력이나 여자사각턱 혹은 남자사각턱 등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상담해 수술을 결정하면 이후 만족도도 높아질 수 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