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교 의원 "여주ㆍ양평 특별교부세, 총 12억원 확보"
상태바
김선교 의원 "여주ㆍ양평 특별교부세, 총 12억원 확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8.0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 사업’ 7억원 확보
여주시, ‘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5억원 확보
김선교 의원(미래통합당 양평 여주)
김선교 의원(미래통합당 경기 양평, 여주)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김선교 의원(미래통합당 경기 여주․양평)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여주와 양평의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를 총 12억원 확보했다. 

6일 김선교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양평군의 ‘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사업 7억원, 여주시의‘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5억원 등이다.

이는 양평군 내 양서면은 보육시설 부족으로 영유아들이 남양주 등 인접한 다른 지역의 보육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육아종합지원센터도 부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필수 교육을 수원이나 서울에서 이수해야 하는 실정이다.   

김 의원은 "‘국공립어린이집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복합시설 설치 사업’의 특별교부세 확보로 양서 지역의 보육시설 부족 문제와 관내 육아종합지원센터 부재에 의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여주시의 ‘여흥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특별교부세도 확보함으로써, 주거 밀집지역의 주차난 및 불법주정차 해소될 전망이다. 

김선교 의원은 “이번 상반기 특교 확보로 양평군의 보육환경 개선과 여주시의 주차난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보여 기쁘다”며 “그러나 지역 내 산재한 현안이 여전한 만큼 하반기에는 더 많은 특교를 확보, 여주와 양평이 최고의 명품행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