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반도문화재단, 코로나·재난 극복 위한 온라인 콘서트 22일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반도문화재단, 코로나·재난 극복 위한 온라인 콘서트 22일 개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8.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 ‘위로’…중년층 위한 레트로 가요·팝 무대로 선보여
22일 20시, 네이버TV·유튜브 공식채널 통해 생중계 나서
반도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온라인 힐링콘서트 ‘위로’ 포스터. 사진=반도문화재단
반도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온라인 힐링콘서트 ‘위로’ 포스터. 사진=반도문화재단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반도문화재단이 오는 22일 오후 8시 코로나19와 장마철 폭우로 지친 국민들을 위한 온라인 힐링 콘서트 ‘위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반도문화재단은 지난해 반도건설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복지 증진을 통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위로’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3355세대를 위한 레트로 힐링콘서트’와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감성 라이브’를 테마로 진행된다.

콘서트에는 그룹 부활의 8대 보컬이자 ‘아름다운 사실’을 불렀던 가수 정단, 라틴재즈 가수로 다양한 무대에서 이름을 알린 김국찬, 이선희ㆍ인순이 등 유명 가수들의 앨범 제작과 공연에 참여했던 팝 싱어 정소연이 출연한다.

이번 콘서트는 중년층을 위한 레트로 가요와 팝 무대로 꾸며진다. 공연 당일에는 사전에 사연과 함께 접수된 신청곡과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받은 신청곡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신청곡은 오는 11일까지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접수 가능하며 사전 신청곡 접수자 중 10명을 선정해 현장관람의 기회도 부여한다. 현장관람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는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당일 생중계 영상은 네이버TVㆍ유튜브 반도문화재단 공식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최동민 반도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와 폭우로 지친 국민들에게는 위로를, 일상의 소중함이 절실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연으로 우리 사회에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문화대중화를 위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동탄 카림애비뉴 2차에 도서관과 갤러리를 갖춘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북-테이크 아웃(Book-Take Out) 도서대출, 온라인 독서모임과 미술강좌, 온라인 시화 공모전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가정 내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