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통합 멤버십 ‘리브 메이트’ 맞춤형 서비스 중심 전면 개편
상태바
KB국민카드, 통합 멤버십 ‘리브 메이트’ 맞춤형 서비스 중심 전면 개편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8.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국민카드는 개정된 ‘데이터 3법’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리브 메이트 3.0’은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준다.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조언하는 ‘큐레이션(Curation)’ 기능을 강화했다.

은행과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 개 금융 기관의 금융 자산 정보와 연동해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도 할 수 있어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PFM : Personal Finance Management)’ 제공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 △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 △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마이 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순히 ‘관리하는 자산 관리가 아닌 ‘증식’ 할 수 있는 자산 관리 서비스가 되도록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리브메이트 3.0’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16일까지 1개 금융기관 이상 자산 연동을 완료한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1000만점(5명) 등 총 11만1115명에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달 말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 △‘리브메이트 데이’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