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팩 D-1…새로운 갤럭시가 온다
상태바
언팩 D-1…새로운 갤럭시가 온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0.08.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차 예고 영상에 나온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 사진캡처=삼성전자 유튜브 동영상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차 예고 영상에 나온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 사진캡처=삼성전자 유튜브 동영상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폴드2, 갤럭시노트20, 워치3, 버즈 라이, 탭S7….

“A Whole New Galaxy Unpacked(완전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

5일 오후 11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사상 첫 온라인 언팩에서 발표되는 신제품은 무려 5종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드릴 5가지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 뉴스룸에 언팩 2차 공식 예고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방탄소년단(BTS), 아티스트 칼리드, 게이머 미스 등이 출연해 갤럭시 언팩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번 언팩에서 공개되는 신제품들은 전작보다 디자인, 성능, 효율성 모든 방면에서 확연히 향상돼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노트20 S펜의 지연 속도가 9ms로 줄었고, 포인터 기능이 추가됐다. 노트20 시리즈는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의 일반 모델,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의 울트라 모델 2가지로 나온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보다 커지면서 폴더블 폼펙터의 장점인 스크린이 부각됐다. 폴드2는 접었을 때 화면 크기가 6.2인치, 펼쳤을 때 7.7인치로 커진다. 전작은 접었을 때 4.6인치, 펼쳤을 때 7.3인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