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10대 질문 무응답...文, 국민 무시"
상태바
주호영 "10대 질문 무응답...文, 국민 무시"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8.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무시는 국민 무시 아닌가"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10가지 현안에 대한 조속한 답변을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지난달 16일 21대 국회 첫 임시국회 하면서 시정연설에 앞서 문 대통령에게 10개 사항의 공개질의를 드린 바 있다"며 "강기정 정무수석이 공개질의를 대통령께 전달했고 추후 답하겠다는 답변이 있었는데, 오늘로 임시국회가 끝나는데도 감감무소식"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국회 연설 이후 상황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허울만 서민 위한다고 하고 세금 폭탄으로 시민들은 거리에서 신발을 던지며 분노한다. 서울 아파트값은 7년간 최고 상승률이고 전세도 치솟는다. 그런데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문 정부가 역대 정부 중 주택정책을 가장 잘했다고 칭찬하고 있다"고 했다. 또 "여성가족부 장관은 늦장대응도 모자라 박원순·오거돈 시장의 성범죄에 대해 권력형 성범죄란 답변조차 못하고 얼버무리고 회피했다", "민주당은 검찰총장 끌어내리기에 이어 최재형 감사원장 탄핵을 운운하며 압박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 여당 독주로 국정 전반이 무너지는데 문 대통령이 아무 말씀 없고 야당 목소리를 무시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고 안중에도 두지 않고 있다는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촉구한다. 약속한 대로 국민이 묻는 10가지 공개질의에 솔직히 답변하고, 답변대로 지켜줄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고 했다.

앞서 주 원내대표는 국회 개원연설을 앞둔 문 대통령을 향해 △협치실종과 의회독재 △윤미향 사태 △소득주도성장의 총체적 실패 △탈원전 정책파탄 △부동산 정책파탄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 문제 △백선엽 장군 서거에 대한 침묵 △추미애 부당지휘권 행사 문제 △특별감찰관 공석 △박원순 사태 △서울시장·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 여부 등 10가지 국정 핵심 쟁점에 대한 답변을 요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