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베를린서 개최되는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 출전
상태바
아우디, 베를린서 개최되는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 출전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8.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는 8월 5일부터 9일간 독일 베를린 트랙에서 여섯 경기가 진행되는 이번 포뮬러 E 에서 우승 및 챔피언십 타이틀 획득에 도전한다.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는 8월 5일부터 9일간 독일 베를린 트랙에서 여섯 경기가 진행되는 이번 포뮬러 E 에서 우승 및 챔피언십 타이틀 획득에 도전한다.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아우디는 독일 베를린에서 재개되는 포뮬러 E 출전 준비를 마치고 우승에 도전한다고 4일 밝혔다.

5개월의 공백을 깨고 8월 5일부터 9일간 독일 베를린 트랙에서 여섯 경기가 진행되는 이번 포뮬러 E 에서 아우디 매뉴팩쳐팀인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는 새로운 선수를 영입해 우승 및 챔피언십 타이틀 획득에 도전하게 된다. 포뮬러 E는 이번 베를린에서 열리는 여섯 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종료한다.

루카스 디 그라시는 베를린에서 포뮬러 E 드라이버 중 가장 많은 다섯번의 우승을 차지했으며, 작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루카스 디 그라시는 “우리는 베를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르다. 새로운 서킷 설계, 팬과 관중이 없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경기가 진행되는 새로운 상황에서 어떤 팀이 가장 잘 대처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가 승패를 가를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 팀’ 외에도 아우디의 커스터머 팀인 ‘인비전 버진 레이싱 팀’ 또한 아우디 및 기술 파트너인 섀플러가 개발한 e-트론 FE06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포뮬러 E 라운드는 5개월의 공백을 깨고 시작되는 경기이자 이번 시즌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다. 이번 경기에서는 엄격한 위생 관련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출전하는 드라이버 수가 현저히 줄었으며, 팬과 스폰서들은 베를린 템펠호프 공항 출입이 허용되지 않는다. 또 기자회견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상식 역시 최소한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베를린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오는 8월 5일과 6일, 8일과 9일, 12일과 13일 중앙유럽표준시 오후 7시(한국시간 익일 새벽 2시) 부터 3개의 더블헤더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