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베스트먼트,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 수익률 ‘고공행진’
상태바
현대인베스트먼트,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 수익률 ‘고공행진’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8.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의 ‘현대인베스트먼트 코스닥 포커스 증권자투자신탁1호’의 수익률이 지난달 31일 기준 40.27%를 달성했다.

4일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펀드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더믹 이후인 최근 3개월, 6개월 수익률이 36.8%, 31.8%를 기록했다.

코스닥 종목 전용 펀드인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는 코스닥 종목 중 성장주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는 코스피 대비 코스닥 시장에 성장주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절대적으로도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한 전략이다.

김덕기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매니저 “성장주 투자는 현재의 가치보다는 미래 성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성장 추세인 산업 내의 좋은 기업을 저가에 매수하는 적극적인 선제 투자전략이 중요하다”며 “무분별한 테마주에 투자하기 보다는 성장업종 내 펀더멘털이 우수한 종목에 대한 투자를 견고하게 확대한 것이 주효 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발표된 한국판 뉴딜 정책 중 기업투자촉진 및 금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민간 참여 촉진과 벤처 및 스타트업 활성화 등이 실행될 경우 코스닥 투자를 적극 활용해 펀드 성과에 담아 낼 계획이다.

코스닥 포커스 주식형 펀드는 교보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등 20개 판매사 전국 영업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