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금리 1.64% 비대면 아파트 대출 내놓는다
상태바
케이뱅크, 금리 1.64% 비대면 아파트 대출 내놓는다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8.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케이뱅크는 4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등 하반기 출시 예정인 혁신 상품들과 성장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케이뱅크는 이날 곧 출시 예정인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약 2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이는 이 상품은 대출 신청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전 과정을 은행 지점 방문 없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득정보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서류 발급 필요 없이 예상 한도와 금리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대출 실행 시 필요한 서류도 소득증빙서류(2년치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와 등기권리증(등기필증) 2가지로 대폭 줄였다. 서류는 지점 방문이나 팩스 전송 없이 사진 촬영과 등기번호 입력만으로 인증 가능하다. 배우자·세대원 동의 절차도 전 과정이 모바일로 구현됐다.

또한 은행권 첫 전자상환위임장 도입으로 대환 시 필요한 위임절차도 모바일로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 최소 1~2번에 걸쳐 주민센터 혹은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했던 아파트 담보대출 절차가 간소화 된다.

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소요 시간은 빠르면 이틀로 단축됐다. 금리는 최저 연 1.64%(2020년 8월 3일 기준)다. 우대금리 요건도 케이뱅크 계좌로의 이체 실적(월 50만원 이상)으로 단순화 했다.

기존 아파트 담보 대출이 있는 고객이라면 최대 5억원까지 대환(갈아타기) 대출이 가능하다. 신용 대출이 여의치 않은 고객의 경우 생활 자금 용도로 최대 1억원까지 아파트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케이뱅크는 지난달 1일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를 출시한 데 이어 13일 신용대출 상품 3종을 선보이며 영업 정상화를 알렸다.

이문환 케이뱅크 은행장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시작으로 비대면 금융의 영역 확장을 위한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주주사와의 시너지를 가속화해 지난 3년여간 이뤄온 주요 성과를 연말까지 두 배 이상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