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
상태바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08.0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3개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오는 26~28일 사흘간 ‘2020 온라인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이후 4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비대면 채용 확산 추세에 발맞춰 구직자들에게인공지능(AI) 역량검사, 비대면 영상면접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기업별 온라인 통합 채용정보관’ 운영, 각 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하반기 채용전형과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 입사 1~5년 현직자들의 금융권 취업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토크 콘서트’ 등 콘텐츠도 제공된다.

한편,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AI 역량검사 평가 우수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하고 우수 면접자에게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에 따라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이뤄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비대면 면접에 참가하지 않는 구직자도 비대면 채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AI 역량검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