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알아서 유리한 혜택 적용해주는 ‘LOCA’ 출시
상태바
롯데카드, 알아서 유리한 혜택 적용해주는 ‘LOCA’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8.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롯데카드는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와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혜택 카드 ‘LOCA(로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LOCA 카드 1종과 LOCA for 카드 1종을 발급 받으면 두 카드의 지난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할인 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해 주고, 향후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시켜 고객이 더 쉽게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카드만 사용해도 두 카드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고객은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LOCA 시리즈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기만 하면 둘 중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LOCA의 범용 혜택과 LOCA for의 맞춤형 혜택 중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계산해 제공해 준다. LOCA 시리즈 고객 대상으로 슬기로운 카드생활을 돕는 ‘카드 매니저’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드 매니저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구현되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소비패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정보와 팁을 제공해준다.

이달에 받고 있는 혜택을 카드별/업종별로 구분해서 보여주고, 실적 달성을 위해 남은 금액, 월별/업종별 소비패턴 분석, 시간대와 이용금액에 따른 개인화된 할인 정보와 혜택을 메시지로 안내해 준다.

롯데카드는 향후 고객의 편리한 자금 융통을 위한 신개념 스마트 카드론(장기카드대출) ‘마이너스 카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너스 카드는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신용한도대출)처럼 약정 기간 및 한도 내에서 고정된 이자율로 자유롭게 이용 및 상환이 가능하며, 수시로 쓰고 갚아도 대출건수는 1건으로 잡혀 개인 신용도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