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온라인 전용 ‘더슬림 요금제’ 출시
상태바
SK브로드밴드, 온라인 전용 ‘더슬림 요금제’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8.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온라인 전용 ‘더슬림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모델이 온라인 전용 ‘더슬림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러블리(Lovely) B tv의 고객 우선주의 가치를 가입과 요금 측면에서 구현하기 위한 온라인 전용 ‘더슬림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요금제는 B tv 홈화면의 대대적인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개편, VOD 영화월정액 OCEAN 출시에 이은 고객 중심 서비스다. 이 요금제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가입한 고객에게 가입 혜택으로 사은품에 상응해 요금 할인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일상화된 ‘비대면 일상’이라는 사회 변화에 맞춰 고객의 가입 편의를 증진시키면서도 고객에게 사은품에 상응한 요금할인을 제공하여 혜택의 범위를 확장했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SK브로드밴드는 많은 고객이 IPTV 가입할 때 요금제와 사은품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과정에서 많은 피로를 느낀다는 점에 집중했다. 사은품 대신 매월 청구되는 통신 요금을 정해진 금액만큼 할인해 준다면, 고객이 경험하는 탐색의 어려움을 크게 덜면서도 매달 접하는 요금 부담까지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가입할 때 받는 물품형 사은품이 불필요하거나,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운 고객에게는 사은품 대신에 요금 할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혜택을 이용하는 과정에서의 불편함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봤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더슬림 요금제 가입 시 요금 할인 금액. 자료=SK브로드밴드 제공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더슬림 요금제 가입 시 요금 할인 금액. 자료=SK브로드밴드 제공

기가인터넷과 B tv Lite 상품의 결합 상품에 가입할 경우, 3년간 매월 1만3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총 할인액은 47만5200원에 달한다. 여기에 고객이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고 있다면 유무선 결합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제휴 신용카드 할인까지 적용받으면, 커피 한잔 값에 해당하는 월 4000원 대로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모든 업계가 비대면의 일상화에 따라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이용할 때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의 초점을 맞추어져 가고 있다”며 “더슬림 요금제는 통신업계에서 비대면 가입과 이용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가장 빠른 설치와 합리적인 요금까지 제공하여 언택트 미디어 라이프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밸류디자인트라이브장은 “지난 7월 8일 이후 최근까지 더슬림 요금제 선택 고객은 직접채널 신규가입자의 30%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더슬림 요금제에 이어서 가구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하고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으로 Lovely B tv의 혁신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