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의성군 ‘자랑스런 군민상’ 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상태바
“제27회 의성군 ‘자랑스런 군민상’ 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7.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7회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자 후보를 오는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체육, 산업경제, 봉사효행에 이바지한 모범 군민을 발굴‧시상함으로써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 공적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지난 1979년부터‘자랑스런 군민상’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지역사회발전·문화체육·산업경제·봉사효행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수여될 예정으로, 등록기준지가 의성군이거나 공고일 현재 의성군에 3년 이상 거주한 자로 현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또한 각 부문별 관계 단체의 장이나 읍·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주민 150인 이상의 연서를 받아야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기간이 끝나면 군민상심사위원회에서 수상 후보자에 대한 자격요건, 지역발전 기여도, 관련 분야 활동, 각종 수상실적 등에 대한 사실 조사를 실시하고,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시상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의성군민의 날 행사 시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사회발전 등에 기여한 자랑스런 군민상 후보자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추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