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라이더 모집 재개한다
상태바
배달의민족, 라이더 모집 재개한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7.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교육 어려워 중단…모집 완료 시 3000여명 인력 구축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배달의민족이 코로나19로 중단한 라이더 모집을 재개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최근 라이더 모집을 재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는 매장 손님 외에 배달 주문을 받지 않는 맛집을 상대로 배민이 고객 주문을 받고, 배달 대행까지 하는 서비스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라이더 모집은 지난 17일 재개돼 현재 500명 이상이 신규로 입직했다. 배달의민족은 신규 입직자가 1000명 이상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현재까지 배민라이더 숫자는 2100여명이었다. 이번 모집이 끝나고 나면 3000여명까지 늘어난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2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라이더 모집을 중단했다. 배민 라이더가 되려면 교통 안전, 고객 대응 요령 같은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코로나19상황에서 단체 교육을 진행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라이더 추가 확보에 나서면서 일부 제기됐던 배달 품질 이슈도 해소될 전망이다. 그간 늘어난 주문 수에 비해 라이더 충원이 이뤄지지 않아 배달이 늦어지는 불편이 제기됐다. 배달원들이 일을 기피하는 악천후 때나, 음식 주문이 몰리는 점심·저녁 시간에는 라이더 수 부족으로 ‘거리제한’ 조치가 이뤄진 곳도 있었다. 

거리제한 조치는 우천 시나 주문량 급증으로 배달 품질이 과도하게 저하될 것으로 예상되면, 배달 가능 범위를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다. 실제 라이더 모집 재개 이후 배달원 수가 늘면서 배달 품질이 개선되고 거리제한 조치도 줄었다.

배민은 배라의 배달 품질을 높이기 위한 조치도 내놨다. AI추천배차에서 배라 배달을 우선 배차하고, 라이더‧커넥터가 배라 배달을 선호하도록 프로모션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진수 우아한청년들 이륜배송운영실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라이더 모집이 재개되면서, 고객과 업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있다”며 “라이더를 1000명 이상 모집하면, 배달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