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소상공인 온라인 교육 개시
상태바
배달의민족, 소상공인 온라인 교육 개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7.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아카데미 무료 교육 사이트 오픈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배달의민족이 온라인으로 소상공인 교육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가 2년여 준비 끝에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식당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해온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간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방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나 가게를 비울 수 없는 1인 식당 사장님들에게 교육 기회를 넓히고, 더욱 많은 사장님이 평소 궁금해하던 장사 노하우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영상으로 제작됐다.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4년부터 최근까지 진행해온 400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육 중 핵심 강의를 중심으로 준비됐다.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강의 교재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인 계정의 ‘마이 페이지’에서는 수강한 영상 내역과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는 △똘똘한 매장을 만드는 손익관리법 △외식업 노무관리의 모든 것 △사장님을 위한 브랜드 abc △우리 가게 서비스 경영의 정석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강의를 만날 수 있다. 식당 운영에 꼭 필요한 고객서비스부터 상권분석, 노무, 세무, 법무, 마케팅 등 전문분야까지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강의 40편이 마련됐으며, 연내 총 100편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실장은 “전국의 소상공인이 수준 높고 체계적인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난 2년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온라인 교육에서는 이론과 사례 중심의 강의를 제공하고 배민아카데미 교육장에서는 소통과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