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방범용 CCTV 비상벨 통해 흉기 소지한 범인 검거
상태바
동두천시, 방범용 CCTV 비상벨 통해 흉기 소지한 범인 검거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07.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에서는 지난27일 방범용 CCTV 비상벨을 통해 신고 경찰이 출동하여 흉기를 소지한 범인을 검거했다.(사진은 동두천시에 설치되어 있는 cctv 방범비상벨)(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에서는 지난27일 위기에 처한 여성이 방범용 CCTV 비상벨을 이용 관제센터에 알려 경찰이 출동해 흉기를 소지한 범인을 검거했다.(사진은 동두천시에 설치되어 있는 cctv 방범비상벨)(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의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방범용 CCTV의 비상벨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화제다.

시는 지난 27일 23시경 주택밀집 지역에 설치된 방범용 CCTV의 비상벨을 통해 흉기를 소지한 남성이 여성의 집에 침입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관제센터에서 상주 중인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112 상황실과 연계하여, 범행 현장 인근에서 범인을 신속히 검거하는데 일조했다.

동두천시는 현재 453개소에 2,015대의 방범용 CC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397개소에 대해 양방향 비상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동두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24시간 상주하며 실시간으로 관제를 하고, 특히 양방향 비상벨 시스템을 통해 사건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해당 사건을 계기로, 비상벨의 중요성이 재확인된 만큼, 방범용 CCTV에 대한 철저한 유지관리를 실시하고, 노후 비상벨 시스템에 대한 교체를 통해 안정적으로 방범용 CCTV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