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출시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출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7.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230여개국 정식 출시…퍼즐, 전투, 생활형 콘텐츠 등 다양한 게임 요소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올 하반기 화제작,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지난 28일에 진행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올 하반기 화제작,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지난 28일에 진행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올 하반기 화제작,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지난 28일에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는’ 미국, 프랑스, 대만을 비롯해 230여개 국가에 정식으로 게임을 출시하고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등 총 16개 국의 언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6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로,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게임 전반에 깔려 있는 유머 코드, 퍼즐 방식의 흥미진진한 게임 요소 등으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에 100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7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하고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동남아, 캐나다 등지에서 진행한 소프트 론칭에서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해 글로벌 그랜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그랜드 출시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왕실 기사’와 ‘장미 기사’ 코스튬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챕터 5 ‘악몽’ 난이도와 상급 영웅 ‘티니아’ 및 ‘티니아의 전용무기’를 업데이트하고 인게임 이벤트 ‘로드맵: 프리미어 나이트2’를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는 카카오톡 내 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