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여행 정보부터 예약까지 한번에…‘TTBB’ 출시
상태바
KB국민카드, 여행 정보부터 예약까지 한번에…‘TTBB’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7.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국민카드는 오는 29일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자유여행 관련 정보 탐색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랫폼 이름으로 사용한 ‘티티비비(TTBB)’는 ‘Trip&Travel, Better&Beyond’의 첫 글자를 따 만든 합성어로 고객에게 더 나은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 플랫폼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웹 환경에서 △국내와 전 세계 항공권 △80만 개 이상의 국내외 호텔 △액티비티 등 자유 여행 핵심 영역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기반의 자유 여행 후기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소셜(Social)’기능을 바탕으로 여행 후기도 텍스트가 아닌 15초 내외의 동영상을 기반으로 직접 제작해 플랫폼에서 이용자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영상에 담긴 숙소의 경우 예약 바로 가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과 예약이 가능하다.

또 주요 여행지별로 해당 지역 여행 전문 유튜버들의 일정 추천 영상과 고객들이 직접 올린 15초 내외의 생생한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 관련 액티비티, 휴식, 쇼핑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항공권의 경우 한 번의 검색으로 고객이 찾는 모든 항공편 조회가 가능하고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항공 서비스와 연계해 시즌별∙노선별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 Online Travel Agency)와 제휴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격의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KB국민은행의 환전,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 가입 등 여행 관련 금융 서비스부터 해외 응급상황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와 ‘트립비토즈’는 이 플랫폼 통해 축적된 여행 콘텐츠 이용 데이터와 여행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카드 결제 빅데이터와 결합∙분석해 고객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과 계획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티티비비’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국내 숙박 전 상품 1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랜선트립’ 영상공모 이벤트를 통해 우수 콘텐츠 게시 고객에게 추천과 조회 수에 따라 ‘티티비비(TTBB)’ 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대 100만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