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일반기업에 CS교육 무료 지원…누적 1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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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일반기업에 CS교육 무료 지원…누적 100만명 돌파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7.28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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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교보생명 제공
사진=교보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교보생명은 고객과의 상생 프로그램인 ‘다윈(DA-Win)서비스’의 누적 교육 인원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일반기업체 등에 CS(고객만족) 교육과 컨설팅 등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5년 6월 업계 최초로 실시했다.

올해로 16년째 확대 운영하며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단체만 1만77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외부기관 누적 교육 인원만 109만7000명을 돌파하면서 총 2만1000회 이상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교보생명은 현재까지 대법원과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교통안전공단 등과 다윈서비스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명의 전담 CS컨설턴트가 고객사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보생명도 다윈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한편, 보험에 대한 인식 개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윈서비스는 회사의 경영철학인 ‘고객을 이롭게 해야 회사도 이로워질 수 있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에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 단체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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