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기업고객 대상 ‘비즈 모바일팩스’ 출시
상태바
SK텔링크, 기업고객 대상 ‘비즈 모바일팩스’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 손글씨 기능. 사진=SK텔링크 제공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 손글씨 기능. 사진=SK텔링크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텔링크는 ‘모바일팩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SK텔링크는 기업고객들이 기존 팩스 시스템을 활용해 ‘모바일팩스’ 이용고객에게 각종 문서를 팩스로 전달할 수 ‘Biz 모바일팩스’를 론칭한다. 새로운 ‘비즈(Biz) 모바일팩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 고객센터 등에서 기존 팩스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한 문서를 ‘모바일팩스’ 가입자에게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고객의 팩스 서버를 통해 발신된 문서를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시스템에서 가입자를 확인하여 ‘모바일팩스’ 앱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모바일팩스’ 앱을 설치한 고객들은 앱을 통해 기업에서 발송한 팩스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앱을 설치하지 않은 스마트폰 이용자는 팩스도착 문자 수신 후 앱 설치를 통하여 팩스 수신이 가능하다.

특히 기업에서 발송한 문서양식 팩스를 고객이 ‘모바일팩스’ 앱에서 손글씨 및 서명기능을 활용하여 양식내용을 작성하면 문서로 출력할 필요없이 바로 회신이 가능해 종이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도 ‘Biz 모바일팩스’ 서비스를 도입하면 팩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객들의 민원 감소는 물론 ‘코로나19’ 상황에서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비대면 문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양주혁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Biz 모바일팩스’는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팩스 문서를 유∙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Biz 모바일팩스’ 서비스 출시와 함께 팩스 활용도가 높은 렌탈기업, 금융권 및 공공기관 고객센터,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