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마리아'로 '인기가요'서 첫 1위…음원 이어 음악방송까지 접수
상태바
화사, '마리아'로 '인기가요'서 첫 1위…음원 이어 음악방송까지 접수
  • 강미화 PD
  • 승인 2020.07.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마마무 화사 'Maria' 이미지. 사진 제공=RBW.
그룹 마마무 화사 'Maria' 이미지. 사진 제공=RBW.

걸그룹 마마무(MAMAMOO)  화사가 'Maria'로 '인기가요' 정상에 올랐다.

화사는 지난 2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첫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Maria'(마리아)로 1위를 차지하며 '퀸 화사'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이는 방송 출연 없이 이룬 쾌거로, 화사는 솔로 데뷔곡 '멍청이'에 이어 'Maria'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그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화사의 1위 소식이 전해진 뒤,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에는 해시태그 'Maria1stWin'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화사의 'Maria'는 발매 한 달여를 앞둔 지금까지도 국내 음원차트 최상위권에서 롱런 중이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3주 연속 진입하는 등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곡 'Maria'는 세상과 타인에게 상처받은 이들을 다독여주는 곡으로, 녹록지 않은 삶이지만 다시 일어나 한 발 한 발 내딛자는 화사의 애정 어린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통해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화사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 가창력과 퍼포먼스,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면모로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