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디피코,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원대학교·㈜디피코,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7.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 우천산단 소재 전기차 생산업체 … 원천기술 개발·인력 양성 협력
디피코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사진제공=강원대)
디피코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사진제공=강원대)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디피코(대표 송신근)는 지난 24일(금) 오후 2시30분 횡성군 우천산업단지에 위치한 ㈜디피코 본사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 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최황규 산학연구부총장, 송신근 ㈜디피코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상호 교류증진과 긴밀한 산학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산학공동 연구개발, 기술자문 등 연구협력 사업 ▲ 기업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idea Lab 활성화 지원 ▲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캠퍼스혁신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이다.

㈜디피코는 강원도가 추진하는 ‘상생형 일자리 프로젝트’ 선도기업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이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나가고 있으며, 강원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형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고 이모빌리티 전문인재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송신근 ㈜디피코 대표는 “강원도의 유일한 지역거점대학인 강원대학교와의 공동 연구협력을 통해 강원도 지역 신산업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지역 우수인재를 길러내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헌영 강원대 총장은 “강원대학교는 KNU스타트업큐브와 캠퍼스 혁신파크 등 첨단산업 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기업인 ㈜디피코와의 협약을 계기로 이모빌리티 산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