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교통안전공단, ‘공항 이동지역 교통안전 강화’ MOU
상태바
한국공항공사-교통안전공단, ‘공항 이동지역 교통안전 강화’ MOU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7.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 이동지역 지상안전사고 예방으로 공항 교통문화 조성
24일 서울시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한국공항공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공항 내 이동지역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현성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본부장, 왼쪽에서 네 번째 류익희 한국교통안전공단  본부장. 사진=한국공항공사
24일 서울시 강서구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한국공항공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공항 내 이동지역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현성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본부장, 왼쪽에서 네 번째 류익희 한국교통안전공단 본부장. 사진=한국공항공사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24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항 내 이동지역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항의 이동지역에서 필요한 운전자의 안전운전 교육 개선과 공항 도로 안전성 평가 및 안전 향상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등을 통해 공항의 지상안전 관리체계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기로 합의했다.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전국 14개 공항의 이동지역에서 운행되는 차량 등은 약 8000대이며, 이동지역 운전 종사자는 약 1만명이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 이동지역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이동지역 차량과 장비의 점검을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교통안전공단의 교통안전 노하우를 더욱 본격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이동지역의 안전 체계 향상을 위해 두 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힘을 모았다”며 “사전적인 사고예방 활동과 운전자에 대한 교육 강화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지역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