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휴가철 특별교통관리 추진
상태바
전북경찰청, 휴가철 특별교통관리 추진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07.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주요 피서지 및 고속도로 등 사고예방 활동 전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은 24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도내 휴가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교통관리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장마 이후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는 다음주 주말부터는 고속도로 및 도내 피서지 등 최대 교통량이 예상되고 있는 실정으로 군산 선유도, 남원 뱀사골 등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도내 주요 피서지 14개소에 대해서는 교통경찰 등 가용경력을 최대 동원해, 주요 교차로 및 혼잡구간에 대해 원할한 교통소통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톨게이트, 휴게소 진·출입구 거점근무를 통한 가시적 순찰활동과 암행순찰차를 활용해 끼어들기, 갓길운행 등의 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와 음주운전, 졸음운전, 보행자 보호의무위반 등에 대한 교통사고 예방활동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경찰청 교통안전계장 전광훈 경정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원할한 교통소통을 통해 도민 여러분 모두가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운전자분들도 특히 최근 장마로 인한 빗길 교통사고에 조심해 주시고, 아울러 안전띠 등 교통법규를 준수하며 피곤한 경우 잠시 쉬어갈수 있는 여유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