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 음성분석 활용해 통화내용 품질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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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손해보험, 음성분석 활용해 통화내용 품질 개선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7.24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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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에이스손해보험)는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된 보험계약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음성분석기술을 활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이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되는 보험계약의 주요내용이 계약자에게 제대로 설명됐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도다. 해당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보험회사가 최종적으로 청약을 승낙하게 된다.

에이스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에는 모니터링 담당자가 보험계약 체결 당시의 음성녹음내용을 일일이 들으며 점검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시간적, 물리적 한계가 있었지만, 새로 도입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로 활용하면 음성분석기술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많은 통화내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 진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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