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모색’ 학술회의 개최
상태바
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모색’ 학술회의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7.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국회의원회관 … 국내외 대학원생·청년 등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
통일강원연구원 학술회의 초청장(사진제공=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학술회의 초청장(사진제공=강원대)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이번 행사는 통일강원연구원과 황희 국회의원 실이 주최하고, 남북경제협력포럼, 동북아6자평화경제포럼(SPENA), 한국청소년사회연구소가 주관하며,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실현을 위한 남북협력과 동북아 6자 평화경제 구축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대학원생과 청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상호 공유하고,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공감대 확산 및 국제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학술회의는 이상철 전쟁기념사업회장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갈림길: 위기를 넘어 다시 대화로!’ 기조강연에 이어, ▲‘평화의 설계, 그리고 제재하의 합의이행은 어떻게 해야 하나?’ ▲‘남북정상간 합의 이행방안에 대한 지구촌의 집단지성: 위기 돌파를 위한 청년들의 신사고’를 주제로 전문가 패널들의 종합토론이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학술회의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송영훈 통일강원연구원장은 “최근 평화경제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모색’에 관한 학술행사를 보다 알차고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시민과 청년의 참여를 통해 평화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