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더 나은 삶을 위한 인생의 돌파구 '무작정 시작하는 책쓰기'
상태바
[신간] 더 나은 삶을 위한 인생의 돌파구 '무작정 시작하는 책쓰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7.2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까지 읽기만 할 것인가? 더 나은 삶을 위한 '책쓰기'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더 이상 내일이 기대되지 않는 일상 속에서 지독한 매너리즘과 맞닥트렸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고민해 볼 이 질문의 해답으로 저자는 글쓰기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책쓰기’를 권한다.

'책쓰기'는 출간 후 인세를 받거나 강연의 발판으로 삼는 등 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발전적인 인간으로 진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 또한 15년 차 직장인의 삶을 사는 동안 반복되는 생활로 지쳐 있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책을 쓰기 시작한 후, 지금은 책쓰기 코치로 인생 제2막을 시작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몸소 터득한 책쓰기 노하우를 엮어 <무작정 시작하는 책쓰기>로 펴냈다.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예비작가에게 필요한 글쓰기 요령과 책쓰기 전략부터 출판사에 선택받기 위해 꼭 알아야 할 팁까지 아낌없이 알려 주는, 그야말로 책쓰기의 모든 것을 담은 ‘책쓰기 지침서’를 선사한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엔 당신은 이미 작가로 다시 태어날 만반의 준비를 마쳤을 것이다. 세상을 향해 외쳐 보자. 나는 작가다!

 김욱 저자는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YTN에서 기자생활을 했다. 명쾌한 사고와 사물의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책쓰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기술은 어떻게 사업화 되는가》 《과학자 책쓰기》 《기술사업화는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걷다 느끼다 쓰다》가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