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미래인재 확보 ‘잰걸음’ 고교 입시모집 돌입
상태바
충남도립대, 미래인재 확보 ‘잰걸음’ 고교 입시모집 돌입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7.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웅천고 첫 입시설명회, 코로나 대비 최소 참여, 100만 원대 등록금 등 강점 소개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인 충남도립대학교가 미래를 이끌어 갈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오는 21일 대전‧충청‧세종지역 13개 전문대학 연합으로 찾아가는 고교 입학 박람회를 가졌다.

이번 고교 입학 박람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 참여하며 언텍트 시대 달라진 입시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활동이다.

박람회 첫 일정으로 보령 웅천고등학교를 방문했으며, 입시설명회를 비롯해 등록금과 장학금, 기숙사 등 대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일정을 시작으로 충남도립대학교는 21일 현재 박람회를 요청한 14개 고교를 순차 적으로 방문해 우수 인재를 영입한다는 방침이다.

전문대 고교연합 입학 박람회 접수는 9월까지 지속 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교는 링크 스쿨에 접속한 후 ‘대전‧충청‧세종 전문대학 연학 입학박람회’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 100만 원대 초반의 낮은 등록금과 풍부한 장학금으로 남다른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으며, 지난 98년 개교 이후 2019년까지 844명의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의 공직 명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신입생 전원 기숙사 입실 및 기숙형 대학교(RC) 지원 등 주거안정과 풍부한 문화 소비 프로그램 지원 등 캠퍼스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충청남도가 수립‧운영하는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 미래인재 육성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며 “백만 원대 등록금과 풍부한 장학금, 주거 걱정 없는 기숙사, 공직 노하우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복지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