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도시 숲 가꾸기’ 일자리 참여자 모집
상태바
강북구, ‘도시 숲 가꾸기’ 일자리 참여자 모집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0.07.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 24일까지 응시원서 접수, 총 66명 채용
공원·산림(41명)‧ 가로변녹지대(10명), 하천생태 숲(15명) 분야별 접수
강북구가 도시 숲 가꾸기에 참여할 66명의 근로자를 채용한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도시 숲 가꾸기에 참여할 66명의 근로자를 채용한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고용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위해 도시 숲 가꾸기에 참여할 66명의 근로자를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시 숲 가꾸기는 도시공원, 산림 등 녹지자원의 가치를 증대해 도시 생태계 보전을 돕는 사업이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공원·산림(41명) △가로변 녹지대(10명) △하천생태 숲(15명) 분야에서 실시된다.

 신청희망자는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구청 공원녹지과(5층)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며, 원서는 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69세 이하로 고용안정센터 등에 구직 등록한 강북구 주민이다. 이 외에도 신청자격과 제출서류가 다양하므로 응시자는 구 홈페이지에 게시(채용공고 란)된 공고문을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1일 8시간(주 40시간) 근로조건에 올해 최저임금(8590원/1시간)이 적용된 인건비를 받는다. 가지치기, 위해식물과 하천변 생태 교란종 제거, 제초작업 등 3가지 분야별로 각각 다른 업무를 수행한다. 원활한 업무적응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 및 역량강화 교육도 5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시 숲 가꾸기 사업은 녹지 생태계 자원가치 제고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단순히 공공부문 일자리를 늘리는 데 국한하지 않고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돼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