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시행 후 냉장고 가장 잘 팔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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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시행 후 냉장고 가장 잘 팔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7.21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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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제습기·밥솥 등 환급 대상 가전 9개 판매량 30~40%↑
이달 6일 환급사업 대상 품목 추가된 건조기도 판매량 증가세
사진=전자랜드 제공.
사진=전자랜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전자랜드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냉장고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을 시작한 3월 2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환급 대상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냉장고는 48%, 제습기는 36%, 밥솥은 31%, 청소기는 21%, 세탁기는 17%, TV는 15%, 김치냉장고는 7%, 냉온수기는 2%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미리 식재료를 구비해두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냉장고·밥솥 등 식생활과 관련된 가전제품 판매 증가율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또 제습기나 청소기처럼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제품과 세탁기처럼 가사 노동 부담을 줄여주는 제품 역시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반면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는 올해 미세먼지가 현저히 줄어들며 판매가 감소했다. 에어컨 또한 해당 기간과 비교하면 판매가 줄었다. 하지만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지난달만 비교하면 31% 증가했다.

또한 이달 6일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의류건조기가 추가된 이후 이달 14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환급 대상 품목 지정 직전 9일 대비 판매량이 12% 늘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제품들 중에서도 소비자들은 현재 생활에 바로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며 “환급사업이 마무리되는 12월까지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고효율 제품을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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