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 어린이공원 폭행사건 대책마련 간담회 열어
상태바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 어린이공원 폭행사건 대책마련 간담회 열어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7.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요구사항 청취, 재발방지 대책 마련과 안전한 환경 조성 방안 논의
개봉동 개웅어린이공원서 한 취객이 초등학생 마구잡이로 폭행한 사건
개웅초등학교 학부모 회장, 피해자 어머니 등 학부모들과 구로경찰서
개봉지구대 소속 경찰, 녹색도시과 팀장, 개봉3동장 등 20여명 참석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이 지난 17일 개봉3동주민센터에서 개웅어린이공원 폭행사건 대책마련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이 지난 17일 개봉3동주민센터에서 개웅어린이공원 폭행사건 대책마련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의회 박동웅 의장이 지난 17일 개봉3동주민센터에서 개웅어린이공원 폭행사건 대책마련 간담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개봉동 개웅어린이공원에서 한 취객이 초등학생을 마구잡이로 폭행한 사건과 관련, 피해 어린이가 재학 중인 개웅초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간담회 자리에는 개웅초등학교 학부모 회장, 피해자 어머니 등 학부모들과 구로경찰서 개봉지구대 소속 경찰, 구로구 녹색도시과 팀장, 개봉3동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통학로와 놀이터·공원 주변 순찰 강화 △공원 주변 CCTV 실시간 모니터링 △공원 내 비상벨 위치·사용법 및 비상상황 시 행동요령 교육 실시 △공원 주변 주기적인 수목 관리 △공원 주변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공원 내리막길 하수도 덮개 관리 △사건 현장 목격자들의 체계적인 상담치료 등을 요청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박 의장은 이 같은 학부모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구청 소관부서 및 경찰서 관계부서와 협의해 신속히 조치할 것을 약속했다.

 먼저, 간담회에 참석한 개봉지구대장을 통해 공원 주변 순찰을 강화해 줄 것과 구로경찰서와 협의 해 초·중학교와 연계, 문서나 온라인을 통한 비상벨 사용법 교육을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구청 녹색도시과 팀장에게 CCTV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CCTV 주변 수목을 주기적으로 관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통합관제센터의 CCTV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공원 주변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하수도 덮개 등 시설물 점검·관리, 피해자와 목격자의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상담치료 방안 등도 구청 관계부서와 협의ㅙ 신속히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박동웅 의장은 같은 학부형으로서 이런 일이 생겨 매우 안타깝다.”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의회차원에서 재발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선제적으로 검토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예방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