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안 떨어진다” 논란에 진성준 “집값 하락론자에 대한 반박”
상태바
“집값 안 떨어진다” 논란에 진성준 “집값 하락론자에 대한 반박”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07.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오전 입장문을 내고 전날 밤 자신의 방송 토론회 발언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진 의원은 입장문에서 “제 발언의 진의는 ‘집값 하락’ 이라는 과장된 우려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규제를 막으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토론에서도 정부의 7.10 부동산 대책을 계기로 ‘1가구 1주택’의 원칙을 확립해 나갈 것을 일관되게 주장했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또 “실제로 현행 부동산 대책에는 투기자본이 조세부담을 회피해 빠져나갈 정책적 구멍이 아직 남아 있으며 앞으로 이 구멍을 더 촘촘하게 메워가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물론 토론 과정에서도 이러한 생각을 개진했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이어 “이러한 발언의 맥락을 무시하고 저의 진의를 확인하지도 않고 왜곡하여 보도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집값은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라는 냉철한 인식과 비상한 각오로 부동산 투기 억제와 실수요자 중심의 1가구 1 주택 원칙 확립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앞서 진 의원은 전날 밤 ‘집값 과연 이번에 잡힐까’라는 주제로 열린 MBC 100분 토론에 패널로 참석한 바 있다. 그는 방송 종료 후 다른 패널들과 대화 도중 “그렇게 해도 (집값은) 안 떨어질 거다. 부동산 이게 어제오늘 일입니까”라고 말했다. 당시 진 의원의 마이크는 아직 켜진 상태로 그의 발언은 유튜브 생방송 라이브에 그대로 노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