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온 A부터 Z까지 다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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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컴즈 “네이트온 A부터 Z까지 다 바꾼다”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7.16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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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온의 신규 로고.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 제공
네이트온의 신규 로고.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네이트온의 개편안을 16일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고 전반적인 디자인과 서비스를 개선한다.

SK컴즈 신규 BI에 네이트온의 도약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로고와 심벌은 네이트온의 블루 컬러와 옐로 컬러의 조합을 산뜻하게 재정의해, 즐겁게 협업하는 네이트온의 이미지를 표현했다”며 “소문자로 구성된 로고로 친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해 사용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 모두 디자인 전반을 탈바꿈했다. PC버전은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 쉽고 이동이 편리한 네비게이션을 적용했다. 대화창은 대화 능률을 향상시키는 주요 기능 중심으로 재배치해 심플하게 구성했다.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적용해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단에 주요 서비스 이동 메뉴를 배치하면서 편의성 및 사용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새로워진 네이트온 모바일 버전 화면.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새로워진 네이트온 모바일 버전 화면.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새로운 이모티콘을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과 신규 강아지 캐릭터 ‘바루’의 이모티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축수산물 생산자와의 연계로 착한 소비를 이끄는 '쇼핑탭'과 손쉽게 뉴스를 즐길 수 있는 네이트로 이동하는 ‘네이트탭’을 새롭게 추가했다. 변화한 네이트온은 7월 말에 만나볼 수 있다.

김경옥 SK컴즈 네이트온 담당은 “이번 개편은 새로운 BI, 신규 디자인 및 서비스 등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업무용 메신저로 최적화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는 네이트온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네이트온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단행해 즐거운 협업을 돕는 업무용 메신저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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