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 ‘EM실천’에 500만원 기부
상태바
애큐온캐피탈,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 ‘EM실천’에 500만원 기부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7.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오른쪽)과 EM실천 원장 김영환.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오른쪽)과 EM실천 원장 김영환.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애큐온캐피탈은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EM실천’에 500만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마스크 등 방역 물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기부금은 비말 및 KF마스크, 방역 소독기, 방역 소독 살균액 등 방역 물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2002년 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해 문을 연 EM실천은 인쇄, 현수막, 판촉물, 우편발송대행서비스 등을 전문으로 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이다. 전체 근로자의 70%가 중증장애인이며, 특히 다른 장애유형보다 위험하다는 사회적 인식으로 취업이 어려운 정신 장애인을 다수 고용해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2015년에는 서울시 사회적경제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장애인 근로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애큐온의 작은 정성이 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