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코로나19 경로당 운영재개를 위한 읍‧면 노인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군위군, 코로나19 경로당 운영재개를 위한 읍‧면 노인회 간담회 개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7.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군위군은 지난 14일∼15일 이틀간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 8개 읍‧면 경로당 노인회장 및 분회장 등 24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로 임시폐쇄 중인 경로당 운영 재개에 앞서 방역수칙 등 사전절차 논의를 위한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와 도 담당 부서에서 7월 20일부터 지자체의 판단하에 단계적 운영재개가 가능함을 통보해 옴에 따라 농어촌 경로당 기능 회복, 혹서기 대비 무더위 쉼터 운영 요구 해소를 위해 군위군에서도 방역 등 사전준비를 거쳐 20일 이후부터 단계적으로 경로당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이날 참여자 대상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이행 하에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준수사항을 안내하면서 경로당 노인회장을 감염관리책임자로 지정, 이용자 매일 발열 체크,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방역 소독, 이용시간 단축, 경로당 내 식사 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한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그동안 무더위와 코로나 19로 인해 심신이 지쳐있는 상황을 위로하고 철저한 사전준비와 지속적 점검 관리를 통해 경로당 운영재개 이후에도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이 감염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각 경로당에 비접촉식 체온계, 발열 관리대장, 마스크, 손소독제, 핸드워시 등 방역물품을 이미 배부해 둔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