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박원순 사태, 최순실보다 더 심각한 국정농단"
상태바
안철수 "박원순 사태, 최순실보다 더 심각한 국정농단"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7.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경찰과 검찰 수사가 미진하면 특검과 국정조사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시는 조사대상이지 조사 주체가 될 수 없다. 서울시의 진상규명을 위한 자체 조사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선, 지방선거, 총선 등 연이은 승리에 도취한 이 정권의 행태를 보면, 음주 상태의 운전자가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를 몰고 폭주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거듭된 단체장들의 성범죄는 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이 정권의 구조적인 문제"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어 "경찰이나 청와대가 고소 사실을 가해자에게 알려 은폐하고 대비할 시간을 주었다면, 이것은 국가의 근본이 붕괴한 것"이라며 "최순실보다 더 심각한 국정농단"이라고 했다. 또 "피해자가 도움을 요청했을 때 '비서의 업무는 심기 보좌하는 것'이라며 조직적으로 범죄를 비호하고 은폐했다면, 서울시청 6층 사람들은 도덕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범죄집단"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 핵심 인사들에 의해 일어나는 정권 차원의 문제이니, 정권의 수장이자 책임자이신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서 정권 차원에서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