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2020년 노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안산도시공사, 2020년 노사 워크숍 개최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07.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도시공사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본사 올림픽기념관 공연장과 강원도 강릉에서 노사발전재단의 노사파트너십 국비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노사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노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노사워크숍에서는 직장 내 민주주의 교육, 일터혁신 컨설팅 진행상황 보고, 노사파트너십 강화 방안 모색 등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및 노사 신뢰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소독 등 개인 방역은 물론, 차량 이동 및 회의 등의 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예방의 새로운 회의수범사례도 제시할 예정이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안산시민의 공기업으로서 노사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노사 간 협력과 화합을 통해 안산도시공사 노사가 공공부문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도시공사는 향후 노사발전재단의 국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콜센터, 안내접수, 검침원 등 고객대면업무를 수행하는 감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인격권과 건강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 워크숍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