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듬지팜, 홈앤쇼핑서 ‘스테비아 토마토’ 판매 실시
상태바
우듬지팜, 홈앤쇼핑서 ‘스테비아 토마토’ 판매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7.1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형 유리온실서 체계적 관리
우듬지팜이 오는 17일부터 홈앤쇼핑에서 ‘스테비아 토마토’를 판매한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스마트팜 기반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은 오는 17일부터 홈앤쇼핑에서 ‘스테비아 토마토’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토마토에 설탕을 따로 뿌린 것처럼 단맛이 나 망고처럼 단 토마토란 의미의 ‘토망고’로 불리기도 한다.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먹으면 맛은 좋지만 비타민 B1 등 영양소가 손실되는 단점이 있는 반면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가 올라가지 않고 영양분도 파괴되지 않는다.

특히 우듬지팜의 스마트팜에서 생산한 스테비아 토마토는 연동형 유리온실에서 체계적으로 재배됐다.

복합환경 제어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으로 온실의 온습도·이산화탄소 등을 모니터링하고 창문개페, 영양분 공급 등 원격자동 제어를 통한 최적의 환경 제공으로 맛과 영양을 유지했다.

김호연 우듬지팜 대표는 “네달란드에 가서 스마트팜 영농 교육을 받은 후 하우스 내부의 이산화탄소 공급이 토마토 당도와 생산량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서 “최첨단 시스템과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우듬지팜의 스테비아 토마토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